본문 바로가기

IT관련정보/인터넷

JPG PDF 변환 13초만에 끝내기








확장자를 변경하려면 보통 별도프로그램을 써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번거울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JPG,PDF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를 통해서 쉽고빠르게 확장자 변환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Smallpdf.com이라는 사이트에서 변환이 가능한데요. 접속하면 위 사진 처럼 변환할 수 있는 여러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쪽 중앙에보면 JPG에서 PDF로 또는 PDF에서 JPG로 변환할 수 있는 툴이 있네요. 저는 JPG파일을 PDF로 변환 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가운데에 Choose file 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불러와보겠습니다.






저는 이 포스팅의 대표사진을 불러와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내가 불러온 jpg파일이 표시되고 사이즈와 변환방식,여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백은 크게,작게,없게 3개만 선택이 가능하네요.



CREATE PDF NOW! 버튼을 누르면 바로 PDF파일이 생성되며아래와 같이 바로 다운받거나, DROPBOX로 보내거나 구글계정으로 보내거나 결합 또는 다시 JPG로 변환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 됩니다.






변환한 파일을 열어보니 아래와같이 JPG에서 PDF파일로 변환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변환전에 Small Margin을 줬더니 위아래로 여백이 생겼네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13초만에 JP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처음할 때 말고 두번째할 때는 10초도 안 걸린 것 같네요. 여러모로 문서 확장자 변환할 때 좋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해놓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