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정보

모태솔로를 탈출 하기 위한 팁 5가지

태어나서 연애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을 모태솔로 라고 하는데요.


모태솔로를 벗어나기 위한 팁을 말하기 전에 모태솔로들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모태솔로분들 중엔 이성에 관심이 없는것 처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남들이 연애나 이성에 관련된 얘기를 할 때 혼자 다른 얘기를 하거나 다른 것에 열정적으로 몰두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이성에 대해 환상을 가지고 있는 모태솔로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성에 대한 환상 때문에 주변에 좋은 사람과 기회가 있어도 놓치는 경우가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세번째는 너무 반듯한 느낌 인 경우 입니다. 반듯한 성격이나 이미지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너무 순수하고 좋지만 부서지지않을 것 같은 반듯한 느낌이 있어서 상대방이 다가가기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케이스는 눈치가 부족한 사람입니다... 이건 남녀관계를 떠나서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최악인 것 같네요.. 부가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이제 모태솔로를 탈출 할 수 있는 팁에 대해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모태 솔로라고 얘기하지 말자 입니다. 


친한친구한테 얘기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자기입으로 떠벌리고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상대방이 모태솔로라는 사실을 알게되면 괜히 선입견을 갖게 되고, 모태솔로라는 사실 하나 때문에 성격이 이상한 사람은 아닐지 의심을 하게 됩니다.



두번째는 진정으로 들어주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말재주가 없으니 그냥 듣고만 있으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뻔하고 쉬운 질문들을 던져보세요. 


예를들면 취미나 직업과 같이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질문을 하는 겁니다. 


그럼 상대방도 대답하기 수월할 것이고 그런말을 들으면서 본인과 연관된 사항이나 관심있는 내용이 있으면 계속 꼬리를 물면서 질문을 던지면 대화도 자연스레 이어나가고 상대방의 입장에선 내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으로 인식되게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번째는 거울을 보고 웃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지을 수 있는 표정 중 가장 행복한 표정은 웃는얼굴입니다.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웃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참 중요합니다.


웃는 모습만 보아도 괜히 기분도 좋아지고 마음도 조금은 열리기 마련이죠.


거울을 보고 자신의 웃는 표정을 보고 최대한 이쁜 표정을 지을 수 있도록 연습해보세요.



네번째는 적극적으로 노력을해라 입니다.



모태솔로라면 만남에 적극적이여야 합니다. 주변친구들한테 소개도 받아보고, 여러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모임이나, 동호회 등에 참여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사진만 보고 자기스타일이 아니라고 소개조차도 받지 않거나 그외에 만날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외모나 첫인상이 별로여도 계속 만나보고 얘기를 나누다보면 몰랐던 매력이 보일 수 도 있고 자신도 모르게 호감이 생겨 연인 사이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적극적으로 노력하세요!



마지막은 스타일을 바꿔봐라 입니다.



지금 본인의 스타일이 좋지 않다는게 아닙니다. 사람마다 자신이 고수하는 패션이나 헤어스타일이 있을텐데요. 이러한 외적인 요소에 변화를 줘보는 것도 좋습니다.


머리가 길었다면 짧게도 해보고, 파마도 해보는 겁니다. 옷도 캐주얼한 스타일만 고수했다면 조금은 댄디하게 입어보기도 하구요. 


이렇게 변화를 주다보면 자신에게 더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 플러스 요소가 될 수도 있고 주변사람들에게서 뜻밖의 좋은 반응을 얻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변화를 통해 자기자신도 한번 되돌아보고 외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를 꼭 갖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