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마케팅/블로그정보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 광고 허용 및 차단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보다도 최적화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블로그에 방문자 수가 많고 애드센스를 최대 3개까지 넣어 놓아도 신뢰성 있는 광고 클릭이 발생하지 않으면 애드센스 단가만 낮아지고 수익은 줄어들기 마련이죠. 오늘은 최대한 유효한 광고 클릭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최적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 놓고 보면 외국광고나 전혀 블로그의 주제와 맞지 않는 광고들이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관심없어 할 광고라면 노출시킬 필요가 없겠죠 클릭도 안나오고 단가만 낮아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광고 허용 및 차단' 기능을 이용하여 원치않는 광고를 차단시켜 보았습니다.


1. 광고 URL 확인


먼저 블로그를 보던 중 맘에 안드는 광고가 뜰 경우 해당 광고 URL을 알아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광고를 클릭했다간 무효 클릭으로 제재를 받을 위험이 있습니다. URL을 확인하기 위해 광고에 대고 우클릭을 하여 '링크 주소 복사'를 클릭합니다.텍스트형 광고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복사한 내용을 메모장에 붙여넣으면 아주 긴~ 광고 URL을 확인할 수 있는데 거의 맨 끝부분에 광고를 클릭했을때 이동되는 사이트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주소만 선택하여 다시 복사합니다.


2. 광고 차단 적용



이제 애드센스 콘솔에 접속하여 '광고 허용 및 차단'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해당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본인의 사이트를 선택한 후 위에서 복사한 URL을 입력하여 차단을 완료합니다.


3. 광고 차단의 효과



제 블로그(포스팅하고 있는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 3월2일날 적용하고 지켜보았습니다. 겨우 이틀이고, 방문자 수도 매우 적은 편이지만 페이지 RPM은 증가하고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적용한 이후에 일일방문자수는 줄어있었던 상황이였기에 광고차단의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에 주로 방문하는 사람의 타겟은 10~20대 남성 이기 때문에 단가가 높다고 소문나있는 금융광고들을 과감하게 차단하였습니다. 클릭할 일이 없을 것 같아서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알아보기도 힘든 외국광고나 블로그주제에 맞지 않는 광고들을 차단하여 수익을 높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