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정보/인터넷

웹사이트 옛날 과거 모습 보는 방법








인터넷을 하다가 우연히 웹사이트의 옛날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냈습니다.


http://archive.org/web/


이라는 사이트 인데요.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메인 화면이 뜨고 화면 중앙

검색창에 url을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다음의 주소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daum.net으로 검색 해 보니 

1998년11월11일 ~ 2016년5월9일까지 총 9145개의 

페이지가 저장되어 있다고 뜨네요


저는 2004년 8월 17일의 다음의 모습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음 뉴스기사 제목을 보니 올림픽 기간이였던것 같네요.

중앙 하단에 보면 KTF도 언급이 되어있구요 

매직엔이라고 써있는것 보니 2004년 페이지가 확실한 것 같네요.ㅋㅋ


옛날 웹사이트 모습을보니 옛날 생각도 새록새록 나고

나이가 많이 먹은 것도 실감이 나네요 하하;


네이버도 검색해보려고 했는데 검색이 안되더군요 ㅠ

심심하신분들 한번 해보세요~



 '공감' 버튼 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