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정보/인터넷

가비아도메인 구입 방법


도메인 확인 사이트 종류는 매우 많은데요, 그 중에 잘알려져있으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인 가비아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실제로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하나 만들었는데요, 가비아에서 도메인 확인 및 구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비아 공식 사이트 메인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메인으로 유명한 사이트인 만큼 들어가자마자 메인 화면에서 바로 도메인을 검색 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도메인구입' 이라는 주소를 조회 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캡쳐화면에는 띄어쓰기가 되어 있는데요, 실제 주소에는 띄어쓰기가 불가하고 검색도 되지 않습니다!



'도메인구입' 이라는 주소는 현재 구매가 가능하네요. 흔히 많이쓰이는 .com , .net , .kr 주소는 할인까지 하고 있습니다. 



가비아 말고 다른 유명한 업체 사이트에서 같은 키워드로 검색 해 보았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자주 쓰이는 주소 기준으로 22,000원 입니다.


현재 가비아에서 구입하는 가격과 거의 2배 차이가 납니다.


세일을 안했다고 해고 2천원 더비싸네요.



구매 방법은 일반 인터넷 결제와 다를게 없는 대신에 부가적인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네임서버의 경우 추후에 변경이 가능하니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되구요, 연장은 시험삼아 테스트 해보시는 경우라면 간편 연장 신청 안 함을 선택해 주세요.


잠금 관련 설정은 자유롭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비아 에서는 호스팅 서비스도 하고 있는데요, 따로 생각해둔 업체가 없다면 도메인과 같이 신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도메인 구입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