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초본 발급 방법 쉽게 따라해보세요

개인에 대한 주민등록사항을 확인하고자 할 때 주민등록초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해서 주민등록초본을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민등록 초본은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민원24로 접속해주세요.



자주찾는 민원 항목중 가장 첫번째 상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표등본(초본)발급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민원24에서 문서를 발급받으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 주세요.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주민등록표초본교부 버튼을 누릅니다.



주민등록초본을 발급 받을 때에는 총 6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개인 인적사항 변경 내용, 과거의 주소변동사항중 세대주성명/관계 , 외국인등록번호 , 과거의 주소변동사항, 병역사항 , 재외국민 국내거소신고번호에 대한 부가정보 6가지 포함유무를 선택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잘 체크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수령방법과 발급부수까지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하면 위 캡쳐화면 같이 신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표시되었다면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 프린팅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 쉽죠? 주민등록초본 발급 필요하신분들은 한번 따라해보세요.


 '공감' 버튼 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