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포켓몬고

포켓몬고 밴 예방법과 푸는방법

포켓몬고를 할 때 위치 조작을 한다면 밴을 당해보신 경험이 많으실 겁니다. 포켓몬고에서 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수칙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첫번째는 조이스틱 이동속도 입니다. pokemon go ++ 2.0 의 경우 조이스틱으로 내 캐릭터를 이동 시킬 수가 있는데요. 이때 이동속도를 1x,2x,4x,8x 총 4가지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단거리를 이동할 경우 8x속도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꽤 오래 이동하거나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한다면 4x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8x를 사용할 경우 너무 빠르게 위치가 변하여 소프트밴을 당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텔레포트입니다. 텔레포트의 경우 IV가 높거나 희귀한 포켓몬을 잡기 위해 다른나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텔레포트를 하고 바로 포켓몬을 잡거나 해당위치에서 포켓스탑을 돌리면 바로 소프트밴에 걸리게 됩니다. 이때 밴걸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포켓몬을 터치하여 잡는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그 화면에서 다시 원래 위치로 이동하여 포켓몬을 잡으면 소프트밴에 걸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경우가 소프트밴을 당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제가 빨간글씨로 알려드린 부분만 잘 숙지한다면 밴을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밴을 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밴을 푸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포켓몬을 잡는 화면에서 몬스터볼 약 40개를 맨땅에 던져서 버리거나. 포켓스탑을 40번 정도 돌리면 소프트밴을 풀 수 있습니다. 포켓스탑을 돌릴 때에는 한번에 40번을 돌리면 안되고 들어가서 한번돌리고 X를 눌러서 다시 나왔다가 들어가서 돌려야 됩니다. 



위 두가지 말고도 과도하게 포켓스탑을 돌리거나 포켓몬을 잡으면 밴이 걸릴 수 있는데요 이 때는 포켓스탑을 40번 돌리거나 몬스터볼을 40번 던져도 풀리지가 않고, 포켓스탑은 돌릴 수 있는데 포켓몬이 잡히지 않거나 반대의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정확한 시간은 알려진게 없으나 2시간 가량 게임을 하지 않으면 풀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켓몬의 개체값과 능력치를 보여주는 어플인 IVGO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이어플을 사용하면 밴을 당한다는 썰도 많이 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IVGO를 사용해서 영구정지를 당한 사람은 없다고 하고, 실제로 IVGO어플이 포켓몬GO 어플 데이터를 조작하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밴을 당할 일이 없다고 봅니다. 


이 어플 때문에 밴을 당할 수 있다면 대한민국의 포켓몬고 유저 99%는 정지당할거라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영구정지, 영구벤에 대한 내용인데요, 실제로 영구정지를 당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게임에 아예 접속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켓몬GO 개발사인 NIANTIC에서 메일도 보내온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포켓몬고 밴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밴 걱정에 스트레스 받지말고 미리미리 예방해서 즐겜했으면 좋겠습니다~